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상담심리]상담심리학과 Q & A
답변원광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원광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바로가기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바로가기
질문[상담심리]‘스마트에듀’에 관한 Q&A
답변

 

Q.공인인증서 복사를 했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려면 인증서가 없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범용공인인증서가 아닌 일반인증서를 복사하면 인증서 인식이 안 된다. 인증서 복사 시에는 꼭 꼭!! 범용공인인증서를 함께 복사해야만 한다.

은행사이트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스마트기기에 바로 저장하면 WDU어플에서 인 식이 안 될 가능성이 있다.

PC에서 원광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에 접속 하면 등교하기 버튼 오른쪽에 공인인 증센터 바로가기가 이동.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클릭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클릭해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복사해야만 한다.


Q.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비밀번호 오류로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할 때 영문이 있다면 영문의 대 , 소문자를 구분해서 입력해야 한다.


Q. PC에서 사용하는 범용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면 스마트기기에서도 인증서 갱신을 해 야 하나요?

범용공인인증서를 새로 갱신했다면 스마트기기에도 다시 복사해야 한다.


Q. 강의보기 할 때 자주 버퍼링이 발생하는데, 버퍼링 없이 들을 수 있나요?

강의보기는 스트리밍(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므로 네트워크(3G. 4G, LTE, WiFi)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버퍼링이 발생한다. 가급적이면 다운로드하여 듣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Q. WDU 어플로 강의 수강을 해도 출석으로 인정이 되나요?

실시간 강의보기나 다운로드해서 강의를 수강해도 모두 출석으로 인정된다. ,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 몇 분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로 수강하신 경우에는 학습시간 재전송이라는 기능을 통해 실패된 학습시간을 재전송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강의를 들은 후에는 꼭 출석 확인을 해야 한다. (정상 전송 건은 재전송 되지 않는다.)


Q. 플레이어 어플을 삭제하면 다운로드된 콘텐츠도 삭제되나요?

어플을 삭제하면 다운되어 있던 콘텐츠도 삭제가 된다.


Q. 스마트기기로는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스마트기기로 지원되는 서비스는 수업계획서 조회, 시험, 과제내용 확인, 학 적정보, 성적 학점조회, 강의보기, 쪽지기능, 학습게시판 참여가 가능하다.


Q. 스마트기기로 수강신청 할 수 있나요?

수강신청은 PC나 노트북에서만 가능하다.


Q. 스마트기기로 시험을 볼 수 있나요?

모든 시험은 PC에서 시험보길 권장한다. (네트워크가 안정된 상태에서 시험을 치러야함.) 노트북이나 태블렛등 기기로 시험 볼 경우 문제가 생길 경우가 큼.


Q. 스마트기기로 과제제출 할 수 있나요?

과제제출은 PC나 노트북에서만 제출이 가능하다.


Q. 스마트기기로는 지난학기, 계절학기 강의를 볼 수 없나요?

스마트기기로는 해당 학기에 수강 신청한 과목 중 스마트강의 지원 (계절학기 강 의 포함) 강의만 수강이 가능하다. (지난학기 강의는 PC를 이용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다.)


Q. 모바일로 수강했는데 출석 체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요?

WDU플레이어 내 강의실에서 설정 진도 재전송을 터치하면 누락된 수강정보 가 재전송 된다.


Q. 수강과목 중에 스마트폰기기 어플 안에서 수강과목이 보이지 않아요, 왜 그런가 요?

해당학기 개설된 모든 과목을 모바일로 제공하지는 않는다.


Q. 아이패드에서 교안을 다운 받을 수 있나요?

스마트에듀에서는 PDF파일을 제공하지 않는다.

질문[상담심리]신,편입생을 위한 Q & A
답변

 

Q. 범용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인터넷뱅킹이 있는 경우에는 거래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 후 범용공인인증서를 발 급 받을 수 있다.(수수료4400)

인터넷뱅킹이 없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거래은행에 방문 인터 넷뱅킹을 신청한 후 아이디, 비번. OPT를 받고, 인터넷뱅킹 접속 후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다.


Q. 범용공인인증서를 한번 발급받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범용공인인증서는 1년 사용가능하며, 1년이 되기 전에 미리 재발급 신청을 해야만 유지가 된다.


Q. 첫 학기 수강신청은 몇 과목(몇 학점)을 신청해야 하나요?

보통 18학점(6과목)을 신청하며, 최소12학점에서 최대18학점(6과목)을 신청할 수 있다. (계절학기 제외)


Q. 다른 학과 과목도 수강을 할 수 있나요?

상담심리학과 과목뿐만 아니라 타 학과에서 개설된 과목도 수강이 가능하며, 이때 이수한 타 학과 과목 학점은 인정되고, 복수전공을 선택할 시 모두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Q. 수강 신청한 과목은 언제까지 들을 수 있나요?

1학기는 7월말까지, 2학기는 다음해 1월말까지 수강 가능하며, 수강한 학기 기준 으로 6년간 지난학기강의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단 수강포기, 학점 포기한 과목은 수강 불가능.)


Q. 수업은 어떻게 들어야 하나요?

수업은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 들을 수 있고, PC나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수강할 수 있다.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강의 듣기 방법은 2개의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실행이 된 다. Play 스토어 or 앱스토어에서 (원광디지털대학교-학생), (원광디지털대학교 - 플레이어)어플 설치 접속하여 수강한다.


Q. 일주일에 강의는 어떻게 들어야 하나요?

강의는 매주 1개씩 오픈되며 한 주차 강의 출석인정기간은 3주까지이다. 매주 토요일(0)마다 새로운 강의가 열리므로 가능한 밀리지 않도록 계획을 잘 세워 매주 해당주차의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좋다.

 

Q. 시험은 어떠한 방식으로 보게 되나요?

모든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PC 사용을 적극 권장한다. (랜선이 데스크탑에 연결된 PC를 지칭함.)

시험은 과목에 따라 동시시험과 비동시시험으로 구분해서 본다.

과목별로 동시시험과 비동시시험이 나뉘어지며 해당 내용은 학습 게시판에 공지로 확인할 수 있다.


Q. 조기졸업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얼마나 단축할 수 있나요?

한 학기 6개월 or 1년 단축하여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조기졸업 요건 충족.)


Q. 수업은 꼭 정배속으로 들어야만 출석인정이 되나요?

과목마다 강의시간이 다르므로 배속을 늘려서 듣기를 하되 꼭 출석인정 시간에 충 족 하는지 확인해서 배속을 늘려 수강하면 된다.


Q. 졸업시험을 미리 볼 수 있나요?

116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졸업하지 않더라도 미리 졸업시험을 볼 수 있다.


Q. 졸업시험에 응시하면 졸업을 꼭 해야만 하나요?

졸업요건을 충족한 학생이 자격증취득 등을 위해 졸업유예를 할 수 있다.

(, 졸업유예를 신청하고 다음 학기에 1과목 이상 수강신청 및 등록을 꼭 해야함.)


Q. 강의 중 학습평가를 듣지 않으면 결석처리 되나요?

학습평가 부분은 수강한 주차의 복습개념이다. 그러므로 출석과는 무관하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