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원불교학과] 교육과정을 자세히 알고 싶어요.
답변원불교학과의 교육과정은 아래의 내용을 클릭하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 원불교학과 학습로드맵 자세히 보기
▶ 원불교학과 개설교과목 자세히 보기
질문[원불교학과] 입학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고졸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대학졸업자도 3학년 편입가능)하며 수능성적에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인적성검사 전형을 통과하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질문[원불교학과] 원불교 교도에게 주어지는 장학혜택은 없나요?
답변

원불교 교도의 경우, 원불교학과 지원시 본인이 다니고 있는 교당의 주임교무님의 추천서를 첨부하면 수업료의 50%를  정규수업연한까지  장학금으로 지원합니다.

정무(교화현장에서 근무하는 남자교무님의 배우자로서 교화보조를 하는 분)와 기간제전무출신, 원무 지원자의 경우는 원불교 교정원 총무부장님의 추천서를 첨부하면 수업료의 50%를 정규수업연한까지 장학금으로 지원합니다.

질문[원불교학과] 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와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답변원광대학교 원불교학과는 원불교의 성직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반면 원광디지털대학교 원불교학과는 성직자를 양성하는 학과가 아니고, 원불교의 교리와 사상을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이나 재가출가 교도들이 지원하는 학과입니다. 물론 원광디지털대학교 원불교학과를 졸업한 분 가운데 성직자가 되기 위해 원광대 원불교학과를 지원하는 분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질문[원불교학과] 원불교학과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답변실력을 갖춘 원불교 재가교역자로 활동할 수 있으며, 기간제 전무출신이나 정무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원불교에서는 현재 많은 출가재가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불교학을 공부하고 나면 원불교 교단의 다양한 분야와 일터에서 활동할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