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태권도스포츠]졸업하면 어떤 학위취득이 가능한가요?
답변

우리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정규 4년제 온라인 대학으로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를 졸업하면 체육학사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태권도스포츠]졸업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체육계 및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 가능

태권도 및 일반 체육분야
-대학원 진학. 석사 박사 과정을 통한 태권도 및 체육분야 연구자 대학교수
-교육대학원 진학(2급 중등교사 자격 취득가능)후 임용고시를 통해 중,고등학교 교사
-체육관련기관 및 단체진출
-생활체육 지도자. 체육관리자
-체육관 경영, 태권도감독 및 코치
-스포츠분야 전반에 걸쳐 본인이 해당되는 종목별 지도자
-각 기관 경호요원. 안전요원 진출
-무도관련 국가공무원(특수기관, 국회, 법원, 검찰청, 무도경찰 등)
-스포츠 관련 에이전시 경영
-해외 사범연수 및 취업

스포츠 재활 분야
-선수 트레이너
-의료 트레이너
-운동처방사
-헬스 트레이너
-창업(필라테스 체형관리)

질문[태권도스포츠]조기졸업은 어떤식으로 해야하나요?
답변

조기졸업은 졸업요건(140학점(전공 최소학점 포함) 이상 이수, 졸업평가 합격)을 충족한 자 중 총평균평점 3.0이상이면 가능하며, 1학년으로 입학한 경우 최대 1년까지 조기졸업이 가능합니다. 편입의 경우 최대6개월(1학기)까지 조기졸업이 가능합니다. 졸업 직전학기에 조기졸업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조기졸업 안내 보기


질문[태권도스포츠]학과의 졸업평가는 어떤식으로 수강하나요?
답변

졸업평가는 전공과목에서 3과목을 지정하여 시험을 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전공과목을 이수 하신 경우에는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혹시 졸업평가에 지정된 과목을 수강하지 않으셨더라도 졸업시험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그 자료로 공부를 하시면 무난하게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졸업시험을 보기 전에 학과게시판에 공지하며 궁금한 점은 학과(070-5227-3543)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태권도스포츠]타 학과 졸업후, 3학년 편입이 가능하나요?
답변

예 가능합니다.
3학년 편입의 경우는 전적대학의 학과전공 상관없이 전문학사 이상 학위소지자 또는 4년제 대학에서 70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모두 3학년 편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학년 편입은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학점을 취득하셨을 경우 가능합니다.

질문[태권도스포츠]학과에 대한 궁금증이나 학업상담, 진로상담이 필요할 때 교수님과 면담이 가능한가요?
답변

예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학과장님이 직접 해주십니다. 학과(070-5227-3543)로 먼저 연락해 주세요.

질문[태권도스포츠]직장인인데 주중 출석 수업이 있나요?
답변

아니요 없습니다.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의 정규수업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필수적인 출석수업은 없습니다. 다만, 학교에 와서 운동을 하고 싶으면 시합을 뛰는 학생들이 매일 학교에서 운동을 하고 있어서 그때 같이 참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특강수업(자격증취득을 위한 수업 등)에 참가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보시고, 신청 한 후오프라인 수업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질문[태권도스포츠]태권도를 할 줄 모르고 운동치료나 재활에만 관심 있는데 스포츠재활 쪽만 공부하고 졸업할 수 있나요?
답변

예 가능합니다.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는 전공수업이 태권도 트랙과 스포츠재활 트랙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스포츠재활 쪽으로만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은 학과에서 개설한 스포츠재활 전공과목+타학과에 개설된 스포츠재활 관련과목 + 교양과목을 이수하여 140학점 이상 취득하면 졸업이 됩니다.

질문[태권도스포츠]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에 입학을 하면 태권도 단증 취득은 가능한가요?
답변

예 가능합니다.
학교에서 협회로 심사추천을 하여 승단심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승단심사를 볼 경우, 학교에서 별도로 심사준비를 위한 수업을 진행합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