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물어보는 질문

질문[경찰] 전문대 경찰행정과를 졸업했는데, 편입이 가능한가요?
답변, 물론 가능합니다.
전적대학교에서 70학점이상 이수 하셨다면 3학년 편입이 가능합니다.
질문[경찰] 현직 경찰도 편입학이 가능한가요?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답변, 입학 가능하십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입학안내모집요강편입학]으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학년으로 편입하시려면 전적대학에서 35학점이상을 수료하셔야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업은 물론, 과제제출 및 시험응시까지 모든 학사일정이 온라인을 진행되어 현업과 학업을 병행하는데 큰 지장이 없으십니다.


질문[경찰] 경찰학과를 졸업하면 경찰 특채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나요?
답변경찰특별채용은 4년제 경찰행정관련 학과 소속을 자격요건으로 하고 있으며, 저희 원광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역시 4년제 대학이므로 이에 해당됩니다. 입학 후 경찰학과 전공과목을 45학점 이상 이수하시게 되면(1년만으로 취득가능) 특별채용 시험 응시가 가능하십니다.


질문[경찰] 경찰학과 입학 시 지원 자격조건이 있나요?
답변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 학력만 있으면 누구든지 입학지원이 가능합니다.

편입학의 경우 전적대학 전공(학과)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질문[경찰] 오프라인 대학에서 배우는 경찰학과 과정과 차이가 있나요?
답변

원광디지털대학교의 경찰학과 과정과 일반대학에서의 경찰학과 과정에는 차이가 없으며 오히려 경찰친화적 과목으로 편성되어있어 경쟁력이 매우 높습니다.
사이버대학이라는 특성상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 하실 수 있으시며, 반복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이해가 될 때까지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학습 과정 중 질문사항은 질의응답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면 교수님께서 답변을 해주십니다.

질문[경찰]자격증이 나오나요?
답변자격증 발급되지 않지만 본인의 능력에 따라, 노력 여부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경찰학사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민간경비지도사, 공인노무사, 법무사, 행정사, (교통)손해사정인, 경호사, 정책분석사 등 유용한 자격증 취득이 용이합니다.
질문[경찰]사이버대학교에서는 경찰에 대한 무엇을 배우게 되나요?
답변 원광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는 경찰이 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학문(경찰학개론, 수사학개론, 경찰실무조문연습, 형법총론등) 뿐만 아니라,

온라인이지만 오프라인 못지 않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하여 선후배간에 실질적인 경험 및 실무지식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질문[경찰]졸업을 하면 경찰이 될 수 있는 건가요?
답변 졸업을 하시고 경찰시험에 통과를 하시면 경찰이 되실 수 있습니다. 강의를 성실하게 들으시고,

체력단련을 통하여 꾸준히 준비 하시면 경찰이 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졸업 전에 경찰합격도 가능합니다.
지원서
작성
입학
상담

무엇이
궁금하세요?